SK㈜ C&C, 지스타 2018서 게임사용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SK㈜ C&C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클라우드 제트(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스타에서 SK㈜ C&C는 게임사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을 공개한다. 또 지스타 첫날인 15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와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를 개최한다.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1층 BTB관에 위치한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부스’에는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과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가 소개한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의 핵심은 전산 자원 인프라부터 개발 프로그램 및 데이터 베이스까지 한번에 담은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로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두 사용한다는 데 있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 빌드·배포 돼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부터 배포까지 최단시간에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기에 월 40%까지 비용절감이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다른 클라우드도 함께 묶어 하나로 쓸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신청만 하면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받는다.

최근 관심을 끄는 게임과 블록체인의 만남도 확인해 볼 수 있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 및 정산·관리 플랫폼 △간편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기존 운영 게임이든 신규 게임이든 별도의 개발 과정 없이 바로 연계 사용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주요 파트너사인 삼양데이타시스템과 함께 운영중인 게임사 전용 ‘올인원 패키지’ 서비스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최근 클라우드 제트 기반 게임사 전문 ‘인프라 집중 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글로벌 서비스형 인프라 컨설팅 △게임 특화 매니지드 서비스 △서비스 초기 구축 등의 안정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문진 SK(주)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 이라며 “게임사들의 게임 출시 속도는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 및 운영 비용은 낮춰 국내 게임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