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는 도내 스마트시티의 안정적인 추진과 확산을 위해 ‘스마트시티 전문가 멘토단을 구성·운영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멘토단은 국내에서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전문적인 역량과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재생 분야의 전문가 8인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도‧시군의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방향, 서비스 발굴, 추진방향성 등의 컨설팅을 수행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원하는 도내 각 시·군은 14~23일까지 도에 신청하면 되고 멘토링 활동은 내달부터 시작한다.

    도는 스마트시티, 스마트도시재생, 도시재생 등에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이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으로 도내 스마트시티 조성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재명 강원도 건설교통국장은 "강원도만의 특색을 가진 스마트시티를 조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쟁점"이라며 "멘토단이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스마트시티 실행력을 높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교 내신, 이대로 괜찮나…"관리 시스템 도입·정시 확대" 목소리 커져

      서울 숙명여고 사태가 일파만파 확대되면서 고등학교 내신에 대한 신뢰도가 추락하고 있다. 교육부 내에서는 내신 관리 투명성을 강화하는 정밀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주장한다. 학부모 단체를 중심으로 정시를 확대해야 한다...

    2. 2

      화장품으로 미세먼지 차단?…제품 절반 '근거 없음'

      식약처, 53개 제품 점검…허위·과대광고 27개 제품 행정처분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유통되는 화장품 중 미세먼지 차단·세정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판매하...

    3. 3

      '음주운전' 박채경, 블랙박스 영상 봤더니.."몸 가누지 못할 정도로 만취해"

      배우 박채경이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12일 종합 편성 채널 채널A는 박채경이 지난 8일 오후 11시 30분쯤 강남 역삼동에서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냈다고 보도했다.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