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패션계의 '방탄소년단' 휠라코리아" - 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14일 휠라코리아에 대해 "국내 패션기업 중 처음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이 기대된다"면서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5만7000원에서 6만7000원으로 18% 상향 조정됐다.

    이 증권사 이지영 연구원은 "지난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와 108% 늘어난 7259억원과 739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깜짝실적'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각 부문별 매출성장률은 한국, 미국, 글로벌 로열티 각각 전년 동기보다 69%, 62%, 64%"라며 "특히 글로벌 로열티 중에서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의 성장률은 70%에 달하고 중국으로부터의 디자인수수료도 96%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고마진 상품과 고가채널의 매출비중이 높아지면서, 영업이익률도 3.9% 포인트 개선됐다는 것. 이천물류센터 매각 관련 20억원의 일회성 비용이 발생한 것을 감안할 경우 실제 수익의 개선 폭은 더욱 크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4분기에도 3분기와 유사한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며 "갈수록 미국과 유럽을 비롯해 글로벌 성장률이 한 단계 레벨업 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간 국내 패션 브랜드 기업이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사례는 많았으나,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적은 드물었다면서 "국내 패션기업 중 처음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인사이트] 휠라, 美 중고 골프공社 인수

      ▶마켓인사이트 11월13일 오전 4시8분휠라코리아가 미국의 중고 골프공 쇼핑몰 ‘로스트골프볼닷컴’을 인수했다. 실적이 불어나는 골프 사업의 외연을 넓히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13일 투자은행(I...

    2. 2

      日극우도 못막은 방탄소년단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일본 도쿄돔 공연이 열린 13일 팬들이 오전부터 공연장 앞에 줄을서 있다.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도쿄돔 공연은 일본 극우세력의 혐한시위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9만 석 전석 매진을 기록해 일본에...

    3. 3

      "휠라코리아,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목표가↑"-신한

      신한금융투자는 13일 휠라코리아에 대해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며 목표주가를 5만5000원에서 6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희진 연구원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