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현대미술의 아이콘, 제프쿤스 도서전' 개최
캠퍼스의 모든 공간이 전시회장으로 변신하는 진풍경이 연출되는 계원조형예술제가 오는 11월 16일(금)부터 19일(월)까지 개최된다.

이 가운데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영걸)는 ‘현대미술의 아이콘, 제프쿤스 도서전’이라는 특별한 도서전을 마련했다.

제프쿤스(Jeff Koons)는 지난 9월 방한해 계원예술대학교를 찾아 특별강연을 펼쳐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계원예술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이를 기념하여 11월 16일(금)부터 23일(금)까지 파라다이스홀 1층에서 ‘제프쿤스 편집책장’을 준비했다.

‘제프쿤스 편집책장’은 키워드 ‘제프쿤스’로 큐레이션한 책장으로 ▲제프쿤스 컬렉션 ▲제프쿤스 이슈 VS 논란 작품들 ▲제프쿤스와 예술사조 ▲제프쿤스의 아트 비즈니스 ▲제프쿤스와 숫자 ▲제프쿤스와 작가 ▲제프쿤스와 콜라보레이션 등의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한편, 계원예술대학교 도서관은 ‘제프쿤스 편집책장’외에도 이 기간 동안 ‘e-book 및 아이티고 IT강좌, 오디오북 시연회’, ‘예술/디자인 도서전시회’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걸 계원예술대학교 총장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마음으로 세계적인 현대미술가 제프쿤스의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예술, 문화, 책이 함께하는 ‘계원조형예술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