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산 배·단감·참다래 전국대회서 '우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서 전남산 과일 우수성 입증
    전남산 배와 단감, 참다래가 전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전라남도는 지난 18일 폐회한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서 배 품목 강성연, 단감 품목 서대우, 참다래 품목 이연옥 농가가 우수상을 수상해 각각 1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국산 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 대회에는 전국 111농가가 대표 과일을 출품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외부 전문가와 소비자 평가단의 외관·과원·계측심사 등 엄격한 품질 평가를 통해 우수 농가를 선정했다.

    홍석봉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전남 과일이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도록 과수 생산 기반시설을 적극 지원하고 신기술 보급 등 재배기술 향상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남도, 24일 '귀어 스몰엑스포'

      전라남도는 오는 24일 장흥군 통합의학컨벤션센터에서 ‘귀어 스몰엑스포’를 연다.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와 수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지역 우수 어촌계와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2. 2

      전라남도,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로컬푸드 공급 늘린다

      전남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14개 공공기관에 공급된다.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빛가람 혁신도시 소재 14개 공공기관, 전남 나주시와 함께 14일 한전KDN 본사에서 '먹거리...

    3. 3

      [전국 브리프] 전남도, 지역사회서비스 사례 모집

      전라남도는 오는 30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도민의 실제 이용 사례가 담긴 수필, 서비스 현장활동을 담은 동영상, 여러 장의 사진을 이용해 사연을 담은 카드뉴스 등 세 가지다. 대상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