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노사파트너십' 우수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노사파트너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7년 통합기관 출범 이래 불안정했던 노사관계를 개선하고자 힘을 합친 노사 간 협력과 소통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경과원은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한 ‘2018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사업장은 총 10곳으로, 올해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12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과원은 올해 처음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노사가 함께하는 노사상생교육, 구성원 마음건강 프로그램, 사회적책임실천운동 등 노사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그동안 경과원은 노사 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추진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고, 육아휴직 제도 강화, 행정프로세스 간소화 등 일?가정 양립과 워라밸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와 함께 대외적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8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됐으며, 경기도 산하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2회 연속 인증에 성공하기도 했다.

    경과원 관계자는 “이번 노사파트너십 우수기관 선정은 기관 통합 이후 불안정했던 노사관계를 뒤로 하고, 노사 간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가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매우 뜻깊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노사 간 화합과 조직 시너지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지난 4월 경기도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2018년 노사파트너십 지원 기관에 선정됐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불합리한 노사관행을 개선하고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추구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시·인하대병원, 심뇌혈관질환관리 심포지엄 개최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정한영)는 다음달 3일 병원 지하2층 강당에서 ‘심뇌혈관질환관리 사업안 개발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심포지엄에서는 인...

    2. 2

      공항철도, 대한민국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 헌액

      공항철도는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한 기관에게 주어지는 ‘교육기부 명예의 전당’에 철도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헌액됐다. 공항철도는 청소년의 직...

    3. 3

      천안시, 착한가격업소 최우수 지자체 선정

      충남 천안시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착한가격업소 우수 시책 발표대회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