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려식물'로 얻는 마음의 안정…어르신 2000명에 백량금 보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울감·외로움 해소에 긍정적 효과"
    '반려식물'로 얻는 마음의 안정…어르신 2000명에 백량금 보급
    서울시는 65세 이상 저소득 홀몸 어르신 2천명에게 '반려식물'을 나눠 준 결과 우울감과 외로움이 일부 해소되는 긍정적 효과가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반려식물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려고 가까이에 두는 식물로, 원예치료 기능을 고려한 신조어다.

    적은 비용과 수고로도 건강관리, 정서적 안정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서울시는 작년부터 2년째 반려식물 보급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의 반려식물은 관리가 편하고, 꽃과 열매를 맺는 백량금이었다.

    원예치료사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식물 관리법을 안내하고, 전화로도 안부를 묻는 등 어르신이 마음에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일하는 안세현 사회복지사(강서노인종합복지관)는 "반려식물을 잘 키우셨다고 드린 상장을 벽에 붙여 놓으실 정도로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신다"며 "최근 상을 받은 경험이 없다 보니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반려식물의 긍정적 효과가 확산할 수 있도록 보급 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38년만의 공정거래법 전부 개편안 30일 국회 제출

      차관회의·국무회의 거쳐 내주 제출…국회서 진통 예상제정 후 38년 만에 이뤄지는 공정거래법 전면 개편 작업이 정부 손을 떠나 국회로 넘어간다.내용이 방대할 뿐만 아니라 재계나 시민단체, 학계...

    2. 2

      내달 20일께 제로페이 출시…상인들 "초반에만 '반짝지원' 안돼"

      박원순, 신촌 돌며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받아…"대세로 만들겠다"상인들 "소득공제율 40% 넘어서는 혜택 확대해야…홍보 집중해달라"자영업자들이 부담하는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정부...

    3. 3

      [한경미디어 뉴스룸-MONEY] 반려식물에 감각을 입히다… '플랜테리어'로 공간 연출

      어김없이 봄이 찾아왔다. 이쯤 되니, 겨우내 집 안에 있던 화분들은 따뜻한 햇살을 받기 위해 테라스나 창가 쪽으로 옮겨진다. 집에 식물이 없다면 소박한 ‘다육이’ 하나 정도는 테이블 위에 올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