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환율전망·환율관리 전략 세미나

KDB산업은행·한경닷컴,12월3일 개최
한경닷컴과 KDB산업은행은 12월3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에서 ‘2019년 환율 전망 및 환율 관리 전략 세미나’를 연다.


KDB산업은행의 김은서 미래전략개발부 과장이 이날 오후 3시부터 ‘2019년 환율 전망’을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 △2019년 금리 전망 : 금리 상승과 경기 불안 (최환철 금융공학실 과장) △환위험 관리 : 불확실성 시대의 환위험 관리 전략 (최동호 금융공학실 과장)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미·중 무역분쟁과 주요국의 보호무역 강화 추세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움이 예상되는 새해를 앞두고 기업의 환율 관리 실무 담당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들은 발표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새해 경제와 외환시장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다.


한경닷컴은 2004년부터 수출입 업체 등 기업의 실무자들을 초청, 환율 전망 및 환율 관리 전략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실무자들의 환율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리얼타임 금융정보 서비스인 ‘한경머니’도 운영 중이다.
< KDB산업은행과 한경닷컴이 지난해 12월 개최한 '2018년 환율전망 세미나' 전경 >


글로벌 경제 동향과 외환시장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다. 한경닷컴 홈페이지에서 직접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닷컴 마케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