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미국 LACP 2017 비전·2018 스포트라이트 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이 비전 어워즈 금상을 수상했다. (자료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비전 어워즈 금상을 수상했다. (자료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올해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최하는 '2017 비전 어워즈'와 '2018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은 2001년에 설립된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기관이다.

    LACP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LACP가 주관하는 글로벌 보고서 경진대회다. 포춘(Fortune)이 선정한 500대 기업을 비롯해 세계 유수의 기업 및 정부기관, 비영리 단체 등 매년 20여개국, 100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NH투자증권이 금상을 수상한 2017 사업보고서 '2017 NH투자증권 Annual Report'엔 국내 증권사로써의 재무 성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정영채 사장이 제시하는 기업의 비전과 각 사업부 대표들의 사업전략이 각종 재무제표와 함께 담겼다.

    NH투자증권 연차보고서는 '2017 비전 어워즈'에서 글로벌 금융-자본시장 부문에서 전체 3위를 차지했다. 하반기 심사가 진행된 '2018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선 종합 41위를 기록해 중복 수상을 하는 쾌거를 얻었다.

    또 2018 NH투자증권 지속가능 보고서는 '2018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종합 73위를 차지해 은상을 수상했다. 국내 증권사로는 유일하게 연차보고서와 지속가능보고서가 동시에 수상한 것이다. 이번 시상에서 NH투자증권은 총 8개 평가 항목(창의성, 서술기법, 메시지 명확성, 정보 전달력, 재무보고, 첫인상, 표지, 이해관계자 전달)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100점 만점에 97점을 획득했다.

    NH투자증권은 LACP가 주관한 '2016 비전 어워즈' 및 '2016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도 플래티넘과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정호 NH투자증권 경영전략본부장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보고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그동안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당사의 경영현황 및 비전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대표 배당주…배당 수익률 4.4% 전망-신한

      신한금융투자는 20일 NH투자증권에 대해 연말 배당 시즌이 다가오면서 코스피 대표 배당주로서의 매력이 부각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했다.이 증...

    2. 2

      "NH투자證, 대기업 채권에 집중…DCM 1위 목표"

      “기업들의 채권 발행을 주관하는 것은 해당 기업과 관계를 맺는 도관을 놓는 것입니다. 채권발행시장(DCM) 1위에 올라 기업금융(IB)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이성 NH투자증권 ...

    3. 3

      [부고]김형진 NH투자증권 IB사업부 인더스트리2 본부장 부친상

      ▶김기영 씨 별세, 김광진(뉴웨이브 대표)·김형진(NH투자증권 IB사업부 인더스트리2 본부장)씨 부친상, 허진재(한국갤럽 이사)씨 빙부상= 15일 오전 4시30분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14호실 발인 1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