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녹번역, 3호선 역세권·북한산 숲세권…도심 출퇴근 최적화
현대건설이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브랜드 대상’ 수상 업체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서울 은평구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녹번역’이다. 현대건설은 서울지하철 3호선 녹번역세권에 입주를 시작한 ‘힐스테이트 녹번’과 함께 180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힐스테이트는 은평구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은평구 응암동에 있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백련산’은 1차부터 4차까지 4184가구의 브랜드타운을 이루고 있고, 불광동에는 ‘북한산힐스테이트 1·3·7차’ 2670가구가 조성돼 있다.

○지하철3호선 녹번역 역세권

힐스테이트 녹번역, 3호선 역세권·북한산 숲세권…도심 출퇴근 최적화
현대건설이 서울 은평구 응암1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 녹번역’은 30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2층, 11개동, 879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이 중 조합원분과 임대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1~84㎡, 336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일반분양 물량 전체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녹번역이 들어서는 응암1구역은 서울 도심 출퇴근에 최적화된 교통환경을 보여준다. 단지 바로 앞 지하철 3호선 녹번역을 이용해 도심인 종로3가까지 10분대, 압구정 및 신사 등 강남권 업무지구로는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통일로와 내부순환로 등을 자동차로 이용하면 광화문과 종로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뿐만 아니라 초대형 상업시설인 롯데몰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점 등을 자동차로 10분대에 갈 수 있다. 또한 은평구청, 은평문화예술회관, 은평병원, 내년 완공 예정인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등 풍부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은평초를 비롯해 영락중, 충암고 등도 생활권 내에 자리 잡고 있다.단지의 남쪽으로는 백련산과 맞닿아 있고, 동쪽으로는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이어지는 생태연결로가 있다.

○틈새평면 및 고객맞춤형 옵션

힐스테이트 녹번역은 일조량과 채광성이 풍부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돼 있다. 틈새평면 등을 적용해 고객맞춤형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부 가구(유상옵션)는 안방 붙박이장, 파우더장, 침실 슬라이딩 도어, 현관 중문 등 입주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스크린골프장이 포함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등의 시설을 비롯해 교육 커뮤니티시설인 남녀독서실, 북카페(상상도서관), 맘스카페, 클럽하우스 등도 들어선다.힐스테이트 녹번역은 12월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해당), 5일 1순위(기타),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