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정숙 여사, 아들 작품 전시된 광주 전시장 '깜짝'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정숙 여사, 아들 작품 전시된 광주 전시장 '깜짝' 방문
    김정숙 여사가 아들 문준용 씨의 작품이 전시된 '2018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에 깜짝 방문했다.

    6일 광주문화재단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0분께 김정숙 여사가 비공식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아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에 전시된 작품을 관람했다.

    사전 예고 없이 전시장을 찾은 김 여사는 수행원과 함께 1층부터 3층까지 전체 작품 37점을 1시간여 동안 관람했다.

    김 여사가 본 작품 중엔 미디어아트 작가인 아들 문씨의 '확장된 그림자'도 포함됐다.

    '확장된 그림자'는 빛의 각도와 위치에 따라 가상 그림자의 형태가 달라지는 일종의 증강현실 작품이다.

    김 여사는 광주의 아픔을 게임과 가상현실(VR)의 형식으로 표현한 최석영 작가의 작품 '시티게임 광주'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김 여사의 방문 소식을 들은 이용섭 광주시장이 뒤늦게 전시장을 찾아와 담소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 개막한 2018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오는 7일까지 '알고리즘 소사이어티 기계 : 신의 탄생'을 주제로 7개국 61명 작가의 작품 37점을 전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정숙 여사, TV특강 프로 출연…'한부모 가정' 관련 인터뷰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인 김정숙 여사가 다음 달 5일 tvN 채널에서 방송되는 특강 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에 출연할 것으로 30일 알려졌다.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특강은 한부모 가정을 ...

    2. 2

      김정숙 여사, 싱가포르 요양병원 방문…치매환자들 만나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싱가포르를 방문한 김정숙 여사는 14일(현지시각) 현지 요양병원인 '퀑 와이 시우' 병원을 찾아 치매 환자들을 만났다.김 여사는 침상에 누워 있는 환자들에게 "안녕하세요"라고 한국...

    3. 3

      김정숙 여사, 인도 방문 마무리…'동반자 관계' 강조한 3박4일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디왈리 축제 참석… 한·인도 문화교류 매진모디 총리, 한글 트윗으로 김 여사 환대…현지 언론도 집중 조명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공식 초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