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강원 산지·동해안 강풍주의보…내일까지 강한 바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지방기상청은 7일 오전 0시를 기해 산지와 정선·삼척·동해·강릉·양양·고성·속초 평지, 태백지역에 강풍주의보를 내렸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현재 최대 순간 풍속은 미시령 초당 24m, 설악산 21.6m, 사북 16.1m, 정선 14.6m, 대관령 13m, 태백 11.3m, 속초 10.5m, 동해 10.2m 등이다.
    강원 산지·동해안 강풍주의보…내일까지 강한 바람
    강풍주의보는 10분 평균 풍속이 초속 14m 이상이거나 순간 풍속이 초속 20m를 넘을 것으로 예상할 때 내려진다.

    기상청은 이들 지역에 8일 오후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강원지역은 6일 오후 11시를 기해 동해안 6개 시·군을 제외한 도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날씨] 서울 체감온도 영하 13.8도 '대설' 최강한파…"꽁꽁 싸매세요"

      절기상 1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大雪)인 7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올겨울 최강의 한파가 찾아왔다.일부 지역에는 눈이 예보됐다.기상청은 이날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도...

    2. 2

      아침 영하 10도 이하 '뚝'…올들어 '최강한파' 온다

      7일 전국 곳곳에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올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찾아올 전망이다.기상청은 6일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기 시작해 6일 밤부터 중부 내...

    3. 3

      7일 날씨 : 대설

      전국이 맑겠다. 충남과 전남·북,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가끔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 영하 12도~영상 2도, 낮 최고 영하 5도~영상 3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