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한국교원대 정부물품관리 대통령 기관 표창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올해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에서 한국교원대학교와 광주지방국세청 등 6개 기관을 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조달청은 국가기관이 보유한 17조7000억원(1284만점) 규모 물품의 효율적 관리와 예산절감을 위해 2005년부터 ’정부 물품관리 종합평가제도‘를 도입, 우수 기관과 유공 공무원에게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물품관리 종합평가에서는 정부물품 재활용 활성화, 내용연수 연장 사용 및 체계적 수급관리 계획 등을 통해 예산을 절감한 6개 우수기관과 20명의 유공 공무원을 선정했다.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한 한국교원대는 폐기 예정 및 사용 연한이 지난 물품의 재활용을 통해 신규 물품 취득 예산과 폐기 비용을 절감, 학교 예산절감에 기여했다.

    광주지방국세청은 물품관리 실무교육을 통한 업무 역량 향상으로 18개 종합평가지표 중 내용연수 관리 등 7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이번 물품관리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을 통해 모든 기관이 효율적인 물품관리로 예산을 절감할 수 있도록 좀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산 칼럼] 장군과 대통령

      장군은 대통령에게 직언할 줄 알아야 한다. 대통령도 장군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군사적 긴장 완화가 평화를 향한 길이라며 청와대가 단독 질주(!)하는 요즘에 아주 절실한 말이다.프랭클린 루...

    2. 2

      조달청, 정보기술 여성기업 간담회 개최

      박춘섭 조달청장은 6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4차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인 정보기술(IT) 산업 분야의 여성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박 청장은 간담회에서 IT산업분야의 여성기업과 관련된 조달제도를 안내...

    3. 3

      조달청, 에콰도르 조달처와 조달협력약정 체결

      박춘섭 조달청장 6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실바나 바예호 빠에스 에콰도르 조달처장을 만나 조달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약정은 에콰도르 조달처장이 조달청 개최 ‘2018 공공조달 수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