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국방부와 '군문화엑스포 개최’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 국방부와 '군문화엑스포 개최’ 협력
    충청남도는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이하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국방부와 협약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국방부는 군 관련 프로그램에 병력을 지원하고, 관람객들에게 국군의 발전상과 위상을 알리는 무기와 장비 전시에 협력하기로 했다.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행사장 안전관리와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책임지고, 지원 병력, 무기, 장비의 소요 경비를 부담하기로 했다.

    오는 2020년 9월 18일부터 17일간 열리는 군문화엑스포의 주제는 새로운 한류 콘텐츠를 표방하기 위해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로 결정했다.

    행사장인 계룡대 비상활주로에는 평화관, 미래관, 세계군문화체험관 등 5개의 주제관이 조성된다.

    이날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장에 육군 대장 출신의 김진호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이 내정됐다. 김 회장은 내년 상반기 조직위원장에 정식 임명된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군문화엑스포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에서 펼치는 평화의 한마당으로 차질 없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 개최 목적과 주제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대국민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성=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벤처협회 "국가 경제 중심에 설 것"...'2018년 충남벤처인대회'

      충남벤처협회(회장 박종복)는 14일 천안 청담웨딩홀에서 양승조 충남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윤종언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2. 2

      국방부, '국방개혁2.0' 추진점검회의…"기본계획 연내 수립"

      정경두 "국방개혁은 강한 군대를 바라는 국민의 명령"국방부는 14일 정경두 장관 주재로 '국방개혁2.0' 추진점검회의를 열고 연말께 완성될 예정인 국방개혁2.0 기본계획 작성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3. 3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기업 10곳 선정...세무조사 면제 등 지원

      충청남도는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 10곳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고용창출 우수기업은 도내에서 2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