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년보다 포근하지만…수도권·중서부 미세먼지 오늘도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요일인 18일은 평년보다 비교적 포근하겠지만 수도권을 포함한 중서부 지역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평년보다 포근하지만…수도권·중서부 미세먼지 오늘도 '나쁨'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이날 수도권, 강원영서, 대전, 세종, 충북 지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했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국이 현재 대체로 맑은 날씨지만,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다가오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 기온은 서울 -2.4도, 인천 0.3도, 수원 -3.9도, 춘천 -7.8도, 강릉 1.1도, 청주 -1.4도, 대전 -1.5도, 전주 -0.3도, 광주 1.5도, 제주 8.7도, 대구 1도, 부산 2.8도, 울산 2.2도, 창원 1.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보됐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낮에도 안개가 모두 사라지지 않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됐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먼바다는 서해와 남해가 1.0∼2.5m, 동해가 1.5∼3.5m로 예상된다.

    동해 먼바다에는 풍랑 특보가 발효 중이다.

    바람과 물결은 19일까지 매우 강하게 불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재범, 심석희 선수 초교시절부터 상습 폭행 후 함구 종용

      한국 쇼트트랙의 에이스 심석희 선수를 상습적으로 폭행했던 조재범 전 코치가 폭행 사실을 알리지 못하게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오늘(17일) 심석희 선수는 경기도 수원시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조재범의 상습상해 및 재물...

    2. 2

      ‘생방송투데이’ 논현동 모자 떡볶이 맛집, 월매출 7000만원...비법은 양념장과 밀떡

      ‘생방송투데이’ 대박난 떡볶이 맛집이 소개됐다.17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월매출 7000...

    3. 3

      '여직원 성추행' 호식이치킨 최호식 前회장 징역 1년6개월 구형

      검찰 "반성 없어…합의 반영 말아야", 최 회장 측 "거짓 진술로 고통"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64) 전 회장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