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엠트론 전주공장 트랙터 연 2만대 생산 돌파…"국내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그룹 계열 산업기계·부품 생산업체인 LS엠트론은 전주공장의 트랙터 연간 생산량이 국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2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연 생산 1만대를 넘어선 지 8년 만에 달성한 것이다.

    출범 당시인 2008년 5천400대에 비해서는 3.8배 수준으로 늘어난 것이며, 1대당 생산시간은 약 10년 만에 60.8%나 단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기술을 통해 스마트공장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실시간 생산정보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갖춘 덕분"이라면서 "아울러 완제품 생산라인 2개를 동시에 가동할 수 있는 제조 기반도 기록 달성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LS엠트론은 오는 2020년에는 주문부터 완제품까지 생산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제조실행시스템(MES)을 생산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트랙터 메이커 톱5'를 목표로 글로벌 판로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현재 수출 대상국은 54개이며, 미국 판매법인과 브라질 생산법인을 두고 있다.

    지난 17일 전주공장에서 열린 트랙터 연 2만대 생산 돌파 기념행사에는 김연수 대표이사 사장, 어진호 노조위원장, 협력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LS엠트론 전주공장 트랙터 연 2만대 생산 돌파…"국내 최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S엠트론 등 국내기업 12개사 2019파리국제농기계전 출품

      내년 2월 24~28일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파리국제농기계전(SIMA)’에 LS엠트론 등 국내기업 12개사가 출품한다.13일 프로모살롱코리아에 따르면 이 전시회엔 한...

    2. 2

      'LS 차기총수 1순위' 구자은 회장 승진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이 27일 회장으로 승진하면서 그룹 총수직 승계 작업이 한 단계 더 나아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LS그룹의 ‘사촌 경영’ 전통도 이어지게 됐다.LS그룹은 구인회 LG그룹 창...

    3. 3

      LS엠트론, 자율주행차용 5G 안테나 개발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이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차 전 방향성 5세대(5G) 이동통신 안테나를 개발했다. 내년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이 회사가 개발한 5G 안테나는 효율을 높이고 가격은 낮춘 것이 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