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리소스뱅크 활성화를 위해 도내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2D/3D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작품을 내년 12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캐릭터
, 배경, UI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지만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들은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소스뱅크는 게임 그래픽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무상 리소스 지원 플랫폼으로 지난해 11월 문을 열었다.


공모전은 계절과 특별한 날을 주제로 2D 그래픽과 3D 그래픽 작품을 모집한다. ,
여름, 가을, 겨울 또는 추석, , 크리스마스, 할로윈 등을 테마로 디자인한 작품이 그 대상이다.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저작권자의 동의를 거쳐 리소스뱅크에 등록되고 도내 게임 개발을 위해 무상으로 지원된다.


도내 거주자 또는 재직자, 재학생은 개인과 3인 이내 팀으로 누구나 ‘2D/3D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2D3D, 2개 부문이며 부문별로 3개의 세부분류로 총 6개 분야로 나눠져 있다.

2D 그래픽 부문(아케이드, 어드벤처, 보드게임)3D 그래픽 부문(아케이드, 어드벤처, 보드게임) 등 부문별 접수작은 총 5종 이상의 리소스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서류/표절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개작, 최우수상 3개작, 우수상 3개작, 인기상 1개작씩 총 16개작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1450만원 규모이며, 대상(2개작)은 각 250만원, 최우수상(6개작)은 각 100만원, 우수상(6개작)은 각 50만원, 인기상(2개작)은 각 25만 원이 수여된다.


이성호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질 높은 그래픽 리소스 개발이 큰 부담"이라며 "리소스뱅크 내 양질의 다양한 리소스 확보 및 도 내 그래픽 디자이너 지원 차원에서 해당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작 접수는 리소스뱅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