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용산공원 지하 문화·쇼핑공간으로…현대산업개발·용산구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용산공원 지하 문화·쇼핑공간으로…현대산업개발·용산구 협약
    HDC현대산업개발과 서울 용산구가 용산역 앞 공원 지하공간에 문화시설과 쇼핑센터 등을 조성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용산구청은 20일 용산구청에서 '용산역 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용산역 전면 한강로2가 365번지 일대 공원 조성 예정부지에 지하공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수익형 민자사업(BTO)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월 용산구의 사업시행자 공모를 거쳐 3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협약 내용에는 총사업비, 공사·관리운영에 관한 사항이 포함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공원 지하공간에 민간 자본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전국 각지에서 용산역으로 오는 유입객과 인근 주민, 직장인들을 연결하는 문화·쇼핑 중심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지하광장과 보행자 통로, 쇼핑몰과 같은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지상으로는 용산역과 용산공원을 연결하는 녹지 축인 파크웨이(Park Way)의 관문 역할을, 지하로는 지하철, KTX, 지하광장이 어우러진 문화·교통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포1단지 3주구, 재건축 시공사 선정 '원점으로'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시공자 선정이 원점으로 돌아갔다. 기존 재건축 시공자로 선정한 HDC현대산업개발과 약 석 달에 걸쳐 본계약 협의를 했으나 협상이 결렬돼서다. 조합은 새 시공자 선정을 위한 대안 마련...

    2. 2

      템플턴, 현대산업 5.05% 확보…배당 확대·지배구조 개선 노린 듯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템플턴자산운용이 HDC현대산업개발 주식을 5% 이상 취득하며 지분을 늘리고 있다. 주주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영향력을 행사한 뒤 차익을 실현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란 분석이 나온다.10일 금융감독원...

    3. 3

      은행주공 재건축 '용의 혈투'

      경기 성남시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 수주를 둘러싼 대우건설과 GS건설·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의 막판 수주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다음달 2일 시공사 선정을 앞둔 은행주공아파트는 올해 수도권 재건축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