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北에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 제공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만간 북측에 계획 통지 후 실무협의 착수"
    정부, 北에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 제공 계획
    정부는 남북 간 인플루엔자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독감 치료제 타미플루와 신속진단키트를 북측에 제공할 계획이다.

    통일부는 21일 이런 계획을 공개하면서 "조만간 북측에 관련 계획을 통지하고 세부내용에 대해 실무협의를 착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서울에서 열린 한미워킹그룹 회의에서 남북 간 인플루엔자 협력 방안을 미국 측에 설명했으며, 미국도 인도적 협력 차원에서 공감을 나타냈다.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이날 회의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 북한 동포들에 대한 타미플루 제공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앞서 남북 양측은 지난 12일 보건의료 실무회의에서 인플루엔자 정보를 교환하면서 남북간 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한 치료제 지원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가 가장 최근 타미플루를 북측에 제공한 것은 이명박 정부 때인 2009년 12월로, 당시 타미플루 40만명분과 리렌자 10만명분 등 신종플루 치료제 50만명분을 조건 없이 공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타미플루 안 듣게 하는 '돌연변이 바이러스' 신속 검출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기 분자 발굴…종이 기반 키트 개발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위해요소감지 BNT연구단 정주연·임은경 박사 연구팀이 타미플루 내성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

    2. 2

      [올림픽] 평창서 독감 옮을라…선수촌에 타미플루 공급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남북한에서 인플루엔자(독감)가 유행하고 있다.선수들은 도핑 우려로 예방접종을 꺼리는 경우가 있어 확산 우려도 제기된다.방역 당국은 평창·강릉 선수촌 의무실에 인플루...

    3. 3

      독감 유행에 국내 제약사 '타미플루' 분말로 시장 확대

      타미플루 복제약, 캡슐에 분말까지…"어린이 시장 공략"본격적인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시기가 다가오면서 '타미플루' 복제약을 내놓는 국내 제약사들이 캡슐이 아닌 분말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