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더존 ERP 시스템, 운영 노하우·맞춤 서비스·가격 경쟁력 갖춘 ERP
더존비즈온의 ‘더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은 기업의 표준 업무 과정에 맞춰 회계, 인사, 제조, 건설, 물류, 무역 등의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회계와 인사 분야 경쟁력이 높다.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경험으로부터 쌓은 운영 노하우와 맞춤화 서비스 역량, 가격 경쟁력 등을 갖춰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삼박자’를 고루 지녔다는 평가가 나온다.

더존 ERP 시스템은 기존 ERP를 고도화·플랫폼화해 ERP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모듈을 제공한다. 원하는 기능과 사용방식을 선택해 효율적인 ERP를 구성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능 확장과 변경도 자유롭다. 기존 클라이언트 서버 방식은 물론 클라우드 방식도 지원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과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ERP보다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기업은 더존 ERP 시스템을 도입해 초기 도입 비용부터 시스템 관리와 유지·보수에 이르는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ERP 사용을 위한 필수 자원을 하나로 통합해 비용은 줄이고 관리 편의성은 높였다. 경영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도록 다양한 경영지표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전용 유지보수 도구를 제공해 기업은 상황에 맞춰 원하는 기능과 필요한 리포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더존 ERP 시스템은 연동되는 업무 포털 및 그룹웨어, 전자결재, 보안과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시스템 등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기업의 업무·자원을 관리하고 쉽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고 내·외부 위협 요소에 대응하는 보안 체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에 맞춰 개발한 차세대 ERP인 ‘D-ERP’로 시장 확대에 나섰다”며 “중견기업 시장에서도 그룹 규모의 대형 고객사를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