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치아교정으로 외모 콤플렉스 해결 가능해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으며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외모로 인해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도 있다. 일반적인 치아와는 다르게 삐뚤어진 치아, 돌출입, 벌어진 앞니 등의 부정교합 증상이 있다면 외모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지고 스트레스를 받아 더더욱 자신의 모습에 신경을 쓰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한 현상이다.

이런 부정교합의 증상 중에 일반적인 경우에는 치아교정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는 이들이 많지만 돌출입의 경우에는 치아교정이 아닌 수술을 해야만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이 있는데 외모적인 콤플렉스보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받지 않고 그대로 방치를 해두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돌출입은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 때문이 아니더라도, 기능상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도 치료가 필요한 편에 속한다. 만약 해결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된다면 나이가 들었을 때 돌출입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심각한 상태에 이를 수 있고, 이로 인해 기능적인 부분인 저작기능, 소화기능이 감소하게 될 수도 있으며, 치아 관리 또한 더욱 까다로워지기 때문이다.

때문에 돌출입을 가지고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해결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최근에는 심각한 부정교합을 개선하기 위해 수술적인 치료가 아닌 고난도 치아교정이 관심을 끌고 있다. 고난도 치아교정이라 한다면 일반적인 치아교정과는 크게 다를 것이 없지만,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으로 진행되는 것이기에 수술로 인한 심리적인 압박감에서 벗어나 비교적으로 부담감을 덜고 진행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고난도의 치아교정인 만큼 첨단장비를 통한 정밀한 검사와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꼼꼼한 상담을 통하여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도가 중요하여 많은 교정 사례가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에 유리한 면이 있다.

이에 강남 에스플란트치과병원 허재식원장은 "치아교정을 하려고 치과를 알아볼 때 가격적인 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치아와 잇몸 상태, 구강구조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하기 앞서 정밀한 검사는 필수이며 꼼꼼한 검사와 체계적인 진료, 위생관리 시스템, 사후관리, 의료진의 경험 등을 고려하여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