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국에 1,700대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국에 1,700대 출시
    현대자동차가 내년 1월부터 전 세계에 판매할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를 7,000대로 확정하고, 그 중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말까지 현대차와 마블이 약 2년에 걸쳐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입니다.

    지난 7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최초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한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국내와 북미, 유럽, 중국 등에 총 7,000대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국에 1,700대 출시
    특히 국내 아이언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와 소비자들을 고려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을 따왔습니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를 포인트 컬러로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전면부는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전용 레드 컬러가 사용된 가니쉬 등이 적용됐습니다.

    측면부에도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 스타크 인더스트리(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 등으로 아이언맨 에디션 특유의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와 마블의 디자이너들이 코나와 아이언맨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살릴 수 있도록 오랜 협업 끝에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출시 시점에 맞춰 글로벌 예고편 영상 등을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했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발매 기념 글로벌 이벤트도 내년 1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한국에 1,700대 출시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