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영표 "김태우 거짓말에 놀아나는 국회 안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렴치한 범죄 혐의자 얘기에 춤추는 꼴 막아야"
    "유치원 3법 처리 기간 최대한 단축 노력할 것"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8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방침과 관련, "더는 거짓 주장에 놀아나는 국회의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건의 본질이 너무나 명확하다.

    김태우라는 파렴치한 범죄 혐의자가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온갖 거짓말을 지어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회가 이런 사람의 이야기에 춤 추는 꼴이 돼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현 단계에서 국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별로 없고, 그래서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반대했던 것"이라며 "어제 산업안전보건법을 비롯한 민생법안을 처리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당이 대승적 결단을 내렸다"고 자평했다.

    이어 그는 전날 유치원 3법의 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해 "연내 법안 통과를 기대했을 많은 학부모와 국민께 송구스럽다"며 "유치원 3법 처리를 불발시킨 자유한국당의 행태에 정말 유감"이라고 했다.

    그는 "불가피하게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했지만, 330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야당과 힘을 모아 처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려는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홍 원내대표는 12월 임시국회 성과에 대해선 "국민 삶을 개선할 83건의 민생입법을 처리했다.

    이는 포용국가를 만들어가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초연금법, 아동수당법, 청년고용촉진법,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대·중소기업 상생협력법 등을 거론했다.
    홍영표 "김태우 거짓말에 놀아나는 국회 안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김태우 감찰결과에 "검찰수사로 공명정대하게 밝힐 것 기대"

      "청와대도 수사에 적극 협조"…"대통령, 감찰결과 관련 언급 없어"특감반 인사청탁 여부엔 "그런 과정으로 이뤄졌다 생각 안 해"청와대는 27일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인 김태우 수사관에 대한 감찰 결과 검...

    2. 2

      대검, 김태우 수사관 해임 요구

      대검찰청 감찰본부가 청와대 특별감찰반에서 근무하다 비위 의혹으로 복귀한 김태우 서울중앙지검 수사관에게 중징계인 ‘해임’을 요구했다. 별도 수사 의뢰는 하지 않기로 했다.정병하 대검찰청 감찰본부장...

    3. 3

      환경부 "김태우가 요청해 문건 작성"…한국당 "靑, 탄핵감 아닌지 답해라"

      자유한국당이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을 정부의 ‘코드 인사’로 교체하려 했다는 ‘블랙리스트’ 의혹에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 등을 직권남용죄로 고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