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카드, 섬 지역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에 위치한 보길동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금융교육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1일차는 완도군 보길도 지역에서 어업에 종사하는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에서 이주해 온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신용도에 따른 금리 차이, 금리인하요구권제도 안내 등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고된 일을 마친 후 저녁시간에 진행된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은행업무, 외환업무 등 금융전반에 대한 지식을 두루 갖춘 하나카드 직원들이 추가로 금융상담도 진행해 교육 대상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2일차는 보길동 초등학교 전교생을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눠 학생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게 각각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은행과 카드사 등 대표적인 금융기관에서 하는 일에 대한 직업소개도 병행해 호기심 많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육철민 하나카드 소비자보호부 차장은 "우리나라 금융교육은 그동안 취약계층 등 교육이 가장 필요한 수요자에게 충분히 공급되지 못한 면이 있고 금융생활의 성숙을 이끄는 것은 금융교육이기 때문에 하나카드는 앞으로도 특히 금융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경미화원 쉼터 개선한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28일 서울 동대문구 환경미화원(공무관) 쉼터의 환경을 개선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인 ‘힘을 내요 히어로’를 진행했다.하나카드의 쉼터 개선사업은 지난해 서울 약수동에 이어 두 번째다. 방한...

    2. 2

      하나카드, 동대문구청 공무관 쉼터 개선 진행

      하나카드는 공무관(환경미화원)들의 쉼터 리뉴얼 및 물품 기부를 통해 연말연시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고 28일 밝혔다.하나카드의 공무관 쉼터 개선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하나외환...

    3. 3

      금감원, 연말 맞아 '청소년을 위한 금융콘서트' 개최

      금융감독원은 연말을 맞아 청소년 250여명을 초청해 금융교육과 문화공연을 연계한 금융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 행사에는 금융교육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북한이탈․다문화가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