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야의 종` 타종행사 보신각 교통통제…버스노선도 임시 조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야의 종` 타종행사 보신각 교통통제…버스노선도 임시 조정
    제야의 종소리가 울려 퍼질 31일(오늘) 타종 행사가 열리는 보신각 주변 교통통제가 이루어진다.

    서울지방경찰청은 31일 오후 11시부터 새해 첫날인 이튿날 오전 1시 30분까지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열리는 보신각 주변 종로와 우정국로 일부 구간을 교통 통제한다고 밝혔다.

    세종로사거리∼청계광장부터 종로2가 사거리까지 양방향 모두 교통이 통제된다. 안국 사거리부터 을지로 사거리도 전면 통제된다.

    경찰은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경찰 260여명을 행사장 주변을 포함한 교차로 38곳에 배치한다.

    교통방송과 가변 전광판 등을 활용해 교통통제 및 소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방침이다.

    서울시에서는 통제구간을 지나는 버스 노선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버스 노선 문의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하면 된다.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 전화, 종합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서울시 교통상황`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타종행사에 참여할 경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하게 보신각 주변으로 차량을 운행할 경우 사전에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야의 종소리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