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 영덕서 규모 3.1 지진…"피해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해 첫날인 1일 오전 6시 49분 경북 영덕군 동북동쪽 29㎞ 해역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정확한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6.53, 동경 129.66이다.

    지진 발생 후 경북 영덕소방서에는 놀란 시민 7명이 전화로 지진을 확인했다.

    지진을 느낀 일부 시민은 인터넷에 "영덕인데 깜짝 놀랐어요", "규모가 작다고 재난 문자 안오나요"와 같은 내용의 글을 남겼다.

    지진에도 전국 원전은 정상 가동 중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이날 지진 발생 직후 "전국의 가동 원전은 발전 정지나 출력 감소 없이 정상 상태를 유지 중"이라고 전했다.

    이날 진앙에서 가장 가까운 원전은 울진군 북면에 있는 한울 원자력발전소 본부다.

    기상청 지진화산감시과 관계자는 "평소 무감지진이 발생하는 해역에서 사람도 느낄 수 있는 유감 지진이 일어났다"며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는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북 영덕 29㎞ 해역서 규모 3.1 지진…한수원 "원전 영향 없어 정상 가동"

      경북 영덕군 인근 해역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했다.기상청은 1일 오전 6시 49분 북위 36.53, 동경 129.66 영덕군 동북동쪽 29㎞ 해역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2. 2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서 규모 6.9 지진 발생

      필리핀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미국지질조사국(USGS)은 29일 오전(현지시간)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진원지는 다바오주 카부란에서 서쪽으로 140㎞, 다바오에...

    3. 3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규모 6.9 지진…"쓰나미 위험"

      29일 오전(현지시간)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에서 규모 6.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진원지는 다바오주 카부란에서 서쪽으로 140㎞, 다바오에서 200.2㎞ 떨어진 곳이며 진원의 깊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