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의장-5당 대표, 초월회 회동…방미·선거제개혁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의장-5당 대표, 초월회 회동…방미·선거제개혁 등 논의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5당 대표들은 7일 국회에서 '초월회' 모임을 하고 국회 현안을 논의한다.

    문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바른미래당 손학규·민주평화당 정동영·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날 낮 국회 사랑재에서 초월회 오찬 회동을 한다.

    이날 회동의 주요 의제는 문 의장과 여야 5당 대표의 미국 동반 방문이다.

    국회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문 의장과 5당 대표들이 다 같이 미국을 방문하는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며 "방미가 결정되면 낸시 펠로시(민주당) 하원의장 등 미국 의회 관계자를 만나는 일정 등을 협의하는 단계로 넘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야 대표들은 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논의 중인 선거제 개혁 문제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바른미래당, 평화당, 정의당 등 야 3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정당득표율에 정비례하는 의석배분 선거제도)를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에 사활을 걸고 있다.

    지난해 10월 처음 회동한 초월회는 매월 한 차례씩 정파를 초월해 모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문의장-5당 대표, 초월회 회동…방미·선거제개혁 등 논의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의장, 오늘 신년 기자간담회…새해 국회 운영방안 발표

      문희상 국회의장은 3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새해 국회 운영방안을 밝힌다.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사법개혁특별위원회의 활동기한이 각각 연장된 만큼 여야...

    2. 2

      문의장 "한반도 평화 천재일우의 기회…심기일전하자"

      "150년 전 내부싸움에 국권 상실…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재탕될 수도"신년 하례회…"국회, 미래로 나아가는 분수령서 한몫 단단히 해야"국회 간부들과 현충원 참배도문희상 국회의장은 1일 "...

    3. 3

      문의장,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지도부 잇단 면담…"교류 확대"

      한국 국회의장 자격으로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첫 공식 방문중동을 순방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지도부를 각각 만나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문 의장은 이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