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한국소비자원
자료 제공: 한국소비자원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한국소비자원은 가입자 수 상위 6개 정수기 렌탈 서비스 업체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5점 만점 기준 3.64점이라고 지난 2일 밝혔다.

이 중 LG전자는 종합만족도 3.77점을 받아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의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서비스 상품 부문 내 설치기사 서비스와 관리직원 서비스 만족도 요인에서 각각 4.06점, 4.00점을 기록해 서비스 직원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해 11월, 신개념 가전 관리 서비스인 ‘LG전자 케어솔루션’을 론칭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받은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위생을 관리하며 제품이 항상 최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점검한다.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케어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은 ‘토탈케어 1.2.3’ 서비스를 통해 정수기를 늘 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매년 직수관 무상 교체 △자동•수동 2단계의 ‘UV-LED’ 코크 살균 △3개월 주기 방문 및 살균 케어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1년마다 직수관을 무상교체해주는 서비스는 LG전자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며 사용기간 내내 늘 새 정수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마케팅 담당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한 정수기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한국소비자원의 공신력 있는 조사 결과가 제품 선정의 기준이 되길 기대한다”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가 관리하는 퓨리케어 정수기 케어솔루션을 이용해 안심하고 365일 깨끗한 물을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