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13일 수도권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13일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다.

    환경부는 12일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며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이 필요할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건강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미세먼지 배출량이 많은 화력발전 발전량이 감축된다. 건설공사장은 공사시간 단축 등 미세먼지 발생 억제조치를 한다.이번 비상저감조치는 올해 들어 처음 발령되는 것이다. 휴일에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것은 2017년 12월 30일에 이어 역대 두 번째다.
    비상저감조치는 당일 오후 4시(16시간)까지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하고 다음 날(24시간)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가 50㎍/㎥를 넘을 것으로 예보될 때 발령된다.
    이날 오후 4시까지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72㎍/㎥, 인천 60㎍/㎥, 경기 81㎍/㎥로 관측됐다. 13일에는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넘을 것으로 예보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세먼지 '기승' 도심·유원지 한산…유명 축제장은 북적

      서울·경기·충청권 등 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강원 산천어축제장·홍천강 꽁꽁 축제는 관광객으로 '들썩'12일 낮 기온이 영상권으로 오르는 등 전국이...

    2. 2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외출 자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 중단서울시는 12일 낮 12시를 기준으로 시 전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초미세먼지 주의보는 초미세먼지(PM-2.5) 시간 평균 농도가 75㎍/㎥ 이상이 2시간 지속할 때 발령된다.서...

    3. 3

      [날씨] '매우 나쁨' 미세먼지 기승 토요일…외출 땐 마스크

      토요일인 12일 한파가 누그러들지만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주말 외출시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를 착용하는게 좋다.이날 경기도·세종·충북·충남 지역은 미세먼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