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키장·눈썰매장 내 식품위생법 위반 식품업소 7곳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약처, 총 477곳 점검 결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스키장 등 겨울철 다중이용시설에서 음식물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취급업소 총 477곳을 점검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7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위반내용은 ▲ 무신고 영업(3곳) ▲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2곳) ▲ 건강진단 미실시(2곳) 등이다.

    식약처는 적발업체들에 대해 담당 지방자치단체가 행정처분, 고발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안에 다시 점검해 위반사항 개선 여부를 확인하도록 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겨울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스키장·눈썰매장·빙상장 등 스포츠 레저시설 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식품안전을 확보하고자 이번 위생점검을 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사전 안전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식품 관련 불법행위를 목격하거나 의심되면 불량식품 신고 전화 1399(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로 신고해 달라고 식약처는 당부했다.

    스마트폰은 '내 손 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스키장·눈썰매장 내 식품위생법 위반 식품업소 7곳 적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위생기준 위반' 유명 커피전문점 매장 등 21곳 적발

      식약처, 4천71곳 점검…5곳은 식용얼음서 세균 초과 검출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이디야커피 등 유명 커피·생과일주스 전문점의 일부 지역 매장들이 식품위생법을 어겼다가 식품 당국...

    2. 2

      식품위생법 위반 적발된 '비비큐' 'BHC' '한신포차' 어디 지점?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를 사용해 제품을 만들거나 냉장제품을 실온에 보관하는 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비비큐, BHC, 한신포차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 가맹점 7곳이 적발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

    3. 3

      못 믿을 야식업체…식품위생법 위반 무더기 적발

      부산시는 배달전문점과 배달 앱 등에 등록된 야식업체 등 식품제조업소 49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벌인 결과 39%에 달하는 19개 업소에서 식품위생법 위반사례를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적발된 A, B 업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