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신용보증기관에 총 500억원 특별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재단 등 보증기관 3곳에 총 500억원을 특별출연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약 1조6000억원의 보증한도를 공급하고, 발급된 보증서를 담보로 총 1조7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경우 신기술–신산업 관련 혁신성장기업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 지원대상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다.

    담보력과 신용도가 부족한 창업 후 7년 이내의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보증비율 100%의 보증서 발급을 통해 낮은 금리의 대출을 지원한다. 그 외 기업에는 보증료의 일부를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뒷받침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출연은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혁신 파트너',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상생 파트너'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리딩뱅크의 위상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은행 사태 下]2차 파업 두고 여론 악화…"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KB국민은행의 노사 협상이 잇달아 결렬되면서 2차 파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1차 총파업으로 여론이 등을 돌린 가운데 설 연휴 직전으로 예고된 2차 파업은 여론에 더 치명적일 것이란 전망이다. 은행 내부에서도...

    2. 2

      [국민은행 사태 上]설 직전 2차 파업할까…평행선 달리는 노사

      희망퇴직 합의로 훈풍이 불었던 KB국민은행의 노사 관계가 다시금 얼어붙고 있다. 임금·단체협약(임단협) 협상이 잇달아 결렬되면서 설 직전으로 예고된 2차 파업이 현실화 되는 것은 아니냐는 우려가 고조되는...

    3. 3

      국민은행 희망퇴직 신청에 600여명 몰려…퇴직금 늘린 영향

      KB국민은행이 임금피크 전환·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희망퇴직에 60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15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이 이달 11∼14일 희망퇴직 신청을 받은 결과 총 600여명이 신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