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원노조 "양승태 구속촉구 서명 모아 영장재판부에 내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원노조 "양승태 구속촉구 서명 모아 영장재판부에 내겠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법원본부(법원노조)는 법원 직원과 국민을 상대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구속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법원노조는 이렇게 받은 서명을 향후 양 전 대법원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할 영장전담 재판부에 의견서 형태로 낼 계획이다.

    법원노조는 "양 전 대법원장은 검찰 소환 날 대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며 자신의 재판 진행에 압력을 행사하려는 오만함을 보였다"며 "법원이 사법농단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날 유일한 해법은 양 전 대법원장의 구속"이라고 주장했다.

    15일까지 세 차례 검찰에서 조사를 받은 양 전 대법원장은 이번 주 안에 한 차례 더 검찰에 출석해 조서를 열람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검찰은 다음 주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양승태 또 '마라톤 조서검토'…영장청구 결정 내주로 미뤄질 듯

      3차 출석 때도 9시간 검토…한번 더 출석해 조서 읽을 듯檢, 징용재판 '재판거래' 과정 적힌 김규현 前수석 업무수첩 확보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마라톤 조서검토'를 이어가면서...

    2. 2

      양승태 조사 마무리…곧 영장 청구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검찰이 양승태 전 대법원장 조사를 마무리했다. 조만간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건의 핵심 인물인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은 정치인 재판에 관여하는 등 직권남용권...

    3. 3

      양승태 3차조사 마무리…검찰, 이번주 구속영장 청구할 듯

      혐의 전면 부인…비자금 조성 의혹 조사하고 조서 열람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의 최종 책임자로 지목된 양승태(71) 전 대법원장이 세 번째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검찰은 이날로 조사를 마무리하고 양 전 대법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