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잇단 재난재해에도 일본 찾은 한국인 5.6%↑…"엔저 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잇단 재난재해에도 일본 찾은 한국인 5.6%↑…"엔저 영향"
    작년 일본에서 재난재해가 잇따랐지만, 엔저(円低) 현상 등의 영향으로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 여행자가 전년보다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일본 관광청이 전날 발표한 '방일 외국인 소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일본에 간 한국인 여행자의 수는 753만명으로 전년보다 5.6% 늘었다.

    일본 방문 여행자의 국가별 집계에서 한국은 중국(838만명) 다음으로 많았다.

    대만(475만명), 홍콩(220만명)이 각각 세 번째와 네 번째였다.

    작년 일본을 찾은 외국인 여행자의 수는 전년 대비 8.7% 늘었나 역대 최다인 3천119만명을 기록했는데, 1~4위 아시아국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작년 일본에는 7월 기록적인 폭우가 일본 서남부 지역을 초토화시켰으며, 9월 초강력 태풍인 '제비'와 '짜미'가 강타했다.

    태풍의 영향으로 간사이(關西)공항이 물에 잠기면서 전면 폐쇄됐으며 오사카와 홋카이도에는 규모 6 이상의 강진이 발생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한국인 여행자가 일본을 찾은 데에는 원-엔 환율이 낮은 수준을 유지했던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작년 1년 내내 원-엔 환율은 100엔당 1천원 안팎 수준이었다.
    잇단 재난재해에도 일본 찾은 한국인 5.6%↑…"엔저 영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19년 일본 경제가 궁금하면 … 일본전문가 최고위과정 3기 출범

      일본전문가 최고위과정 3기, 2019년 1월 개강한경닷컴 시사일본어학원 공동 주관 국내 강좌 4회, 이종윤 외대 명예교수 '아베노믹스와 한국경제 시사점'요코하마시립대 4시간 수업 · 가마쿠...

    2. 2

      미래재팬, 일본 명문 우베골프장 패키지 상품 선보여

      미래재팬, 일본 명문 우베골프장 패키지 상품 선보여일본 전문 여행사인 미래재팬(대표 이순애)가 동절기를 맞아 일본 골프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이 상품은 일본의 10대 명문 골프장으로 꼽히는 야마구치현의 우베72컨트리...

    3. 3

      일본 여행 환불 안돼 불만 폭주… "천재지변인데 위약금 내라니"

      제21호 태풍 '제비' 강타에 이어 홋카이도(北海道) 강진 발생 여파로 일본을 여행 중이거나 예약한 여행객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홋카이도로 여행을 떠난 여행객은 7일 대다수 호텔이나 대피소 등에서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