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다시 `나쁨`…중부 아침기온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날씨] 수도권 미세먼지 다시 `나쁨`…중부 아침기온 `뚝`
    케이웨더 "한낮 서울 5℃·부산 11℃···건조한 대기에 화재 주의해야"

    금요일인 18일(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미세먼지 농도도 높게 나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아침 일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은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에서 4℃, 낮 최고기온은 5℃에서 11℃가 되겠다.

    동해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바다의 물결도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동해상에서는 최고 4m까지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고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청도 지역이 오전에 `한때 나쁨`, 오후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그 밖의 지역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말인 19일(토) 전라남도와 제주도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이어 20일(일)에는 남부와 제주도에 비·눈이 오겠다고 케이웨더는 밝혔다.

    내일 날씨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