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펙트럼, 7개 제품 매각…한미약품에 긍정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18일 스펙트럼의 미 식품의약국(FDA) 승인 7개 제품의 매각 소식이 한미약품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스펙트럼은 7개 혈액·항암제 제품을 아크로테크 바이오파마에 매각키로 했다. 계약금은 1억6000만달러(약 1800억원), 판매 성과기술료(마일스톤)로 최대 1억4000만달러(1600억원)을 받게 된다.

    허혜민 연구원은 "스펙트럼은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의 상용화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제품 매각의 주요 이유가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언급했다"고 말했다.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은 한미약품이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물질이다.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포지오티닙은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EGFR) 엑손 20 변이 임상환자에 대한 등록을 완료했고, 올 하반기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이는 FDA 판매허가 신청에 있어 중요한 결과란 설명이다.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는 올 4분기 허가를 예상하고 있다.

    허 연구원은 "유입될 매각 자금을 모두 롤론티스와 포지오티닙에 쏟아부을 계획이라 두 제품의 상용화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자체적인 판매망을 갖고 상용화할지, 매각을 하게 될지 여부를 주목해서 봐야할 것"이라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 “국내 최초 의료영상 3D 클라우드로 국가암검진 참여”

      “국가암검진 대상에 7월부터 폐암이 추가됩니다. 이와 관련한 시범사업을 2017년과 지난해에 했는데 저희 회사가 참...

    2. 2

      이엔셀, 한미약품과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체결

      이엔셀이 최근 한미약품과 ‘항암 유전자 줄기세포치료제(HM21001)’ 위탁생산(CMO)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발표했다. HM21001은 한미약품이 2016년 서해영 ...

    3. 3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美서 접시닦이하며 구상한 회사…19년 만에 시총 40兆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시대가 올 것입니다.”200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바이오기업 제넨텍에 정체 모를 거구의 동양 남자가 찾아왔다. 바이오 전공자도, 제약회사 출신도 아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