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위한 1 대1 MD상담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위한 1 대1 MD상담회 개최
    중소기업 전용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유통망 확대를 위한 판로지원 사업에 적극 나선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지난 15일부터 3일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1 대 1 MD(상품기획)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식품 잡화 주방 생활용품 이미용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108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홈앤쇼핑 MD와의 1 대 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절차를 비롯해 상품 특성에 맞는 다양한 판매 전략을 제시하고 트렌드를 짚어주는 등 맞춤형 판매전략 컨설팅 기회가 제공됐다.

    홈앤쇼핑은 상담회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TV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 외부위원들로 구성된 상품추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TV홈쇼핑 방송 입점 기회를 줄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총 62회의 MD상담회 및 설명회를 운영했다.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횟수를 늘리고 있는 내년 80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는 16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지역 상담회를 개최,홈쇼핑 입점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마케팅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진출의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매년 상담회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한 상담회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이 홈쇼핑에 연착륙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주의 신설법인 (1월11일~17일)

      지난주(1월11일~17일) 전국 7대 도시에서 새로 설립된 기업수는 1090개였다. 지난주(890개)보다 200개 늘었다.18일 한국경제신문과 나이스신용평가정보가 조사한 신설법인 현황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 지역의 신...

    2. 2

      한샘·일렉트로룩스 손잡고 인덕션·후드 내놓는다

      부엌가구 1위 업체 한샘이 유럽 최대 가전회사인 일렉트로룩스와 협업해 부엌 상품을 내놓는다.한샘은 일렉트로룩스로부터 레인지후드 2종과 인덕션 4종을 독점 공급받기로 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한샘은 일렉트로룩스가 공급...

    3. 3

      디자인진흥원, 신년인사회 개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는 17일 경기도 성남시 야탑동에 있는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2019년 디자인계 신년인사회’를 열었다. 윤주현 디자인진흥원장은 “한국 디자인 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