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적인 디자인·소재로 교복 고급화 선도
학생복 전문 브랜드 아이비클럽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15년 지속 수상했다. 아이비클럽은 이번에 진행된 전국 소비자 조사에서 학생복 브랜드 중 소비자 만족도와 기대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비클럽은 업계 최초로 ‘명품 교복’ 디자인 콘셉트를 도입했다. 광고 카피로 유명한 ‘다리가 길어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상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주력했다. 아이비클럽은 혁신적인 소재와 디자인을 교복에 접목시켜 학생복 고급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비클럽 교복은 보온성이 높고 착용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타사와는 다른 혁신적인 시도를 많이 하기로도 정평이 나 있다. 대표적으로 4방 파워스트레치 원단, 생각대로 바지 등 직접 개발한 신기술을 도입해 교복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특수 제작한 입체 패턴을 활용해 무릎 선을 높여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연출한 디자인 콘셉트도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아이비클럽은 보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모든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한다. 고객 선호도와 서비스 만족도, 디자인 만족도 등 시장에서 포착되는 변화를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한편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벌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