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신우 희가로' 출시
![](https://img.hankyung.com/photo/201901/AA.18737419.1.jpg)
인근에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 예정이며 지하철 9호선 연장선 개통도 추진되고 있다. 간선급행버스(BRT) 환승센터가 들어서는 황산사거리와 가까워 대중교통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오는 3월 문을 열 예정인 대형 할인점 코스트코(하남점)가 가까워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신우산업개발은 창원 김해 사천 거제 통영 등 경남 지역에서 최근 3년간 아파트 2000가구가량을 분양한 경남지역 중견 건설사다. 지난해 충북 충주기업도시에서 분양 전환형 전세아파트 ‘충주 신우 희가로 스테이’를 준공한 데 이어 이번엔 지식산업센터 건설을 통해 수도권으로 영토 확장을 추진 중이다.
희가로 프리미어는 미사강변도시 중심지에 1억원대로 투자할 수 있는 상업용 부동산으로 총부채상환비율(DTI),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등 부동산 금융규제에서 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취득세와 재산세 일부가 감면되고 부가세도 환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인 기업이나 벤처기업,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정보기술(IT) 업종의 중소기업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우산업개발은 미사강변도시에서 전국구 건설사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현재 같은 단지 인근에 있는 12-1블록에서도 지식산업센터 분양을 준비 중이다. 백순현 신우산업개발 대표는 “수도권 첫 진출이자 창립 이래 처음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지을 것”이라며 “이번 분양으로 ‘신우 희가로’라는 브랜드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