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계약재배 6년근 인삼 쓴 정관장 홍삼액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많은 이가 바라는 것으로 꼽은 것 중 단연 건강이 빠지지 않았다.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설 선물로 홍삼을 추천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해소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으며 겨울철 혹한과 활동량 저하 탓에 떨어진 면역력을 챙기는 데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국민건강식품인 홍삼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국내 1위인 ‘정관장 홍삼’이다. 홍삼정은 매년 180만 개 이상씩 판매되는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은 100% 계약재배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6년근 인삼만을 원료로 사용한다. 원산지 표기 등이 없거나 원료의 품질을 믿기 힘든 홍삼과는 달리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해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 홍삼은 철저한 품질 관리와 원료의 안전성으로 유명하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은 100% 계약재배로 수확된 것만을 사용한다고 공사 측은 강조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 관리에 2년, 인삼을 재배하는 6년을 거쳐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8년 동안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 시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이런 홍삼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정관장홍삼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다양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홍삼정을 120g과 240g 제품으로 나눴다. 또 110g짜리를 3병으로 구성한 ‘홍삼정 GIFT SET’도 준비했다. 고품격의 홍삼농축액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선 더 높은 등급의 홍삼을 농축한 ‘홍삼정 리미티드’와 ‘홍삼정 천(天)’을 내놨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도 있다. ‘홍삼달임액’이다. 홍삼달임액은 KGC인삼공사에서 최소 20년 이상 근무한 홍삼 명장들이 선별한 홍삼만을 사용해 달여낸 제품이다. 홍삼과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100% 홍삼 제품이다. 홍삼달임액은 1회 복용량에 맞춘 개별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성인 기준 1일 1~3회, 1회당 1포(90mL)를 섭취하면 된다.

KGC인삼공사는 설날을 맞아 정관장 및 굿베이스의 대표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설에도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2월6일까지 연다. 설 특별 선물세트 ‘다보록’ 23종을 비롯해 ‘황진단’ ‘화애락’ ‘홍삼톤’ ‘홍이장군’ 등 인기 홍삼 선물 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인기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구매 시 3포를 추가 증정하고, 정관장 멤버스 첫 가입고객에게 ‘알파프로젝트 장건강’을 주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