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스템임플란트, 4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 듯…올해 성장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밑돌 것이라고 봤다. 다만 올 한 해 성장성을 감안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5000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배기달 연구원은 “4분기 영업이익 64억원을 거둬 시장 눈높이(104억원)를 밑돌 전망”이라며 “일회성 비용 등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기간 매출은 1203억원으로 양호할 것”이라며 “미국과 중국 등 주요 해외 법인이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 연구원은 올해 오스템임플란트가 실적 개선세를 나타낼 것으로 봤다.

    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 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어 연간 영업이익 41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 봤다.

    또 “올 한 해 실적 개선에 따른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면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 역시 밴드 하단에 있어 투자 매력이 높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스템임플란트, 해외법인 구조조정 효과에 강세

      오스템임플란트가 빠른 실적개선 추세로 투자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내년까지 수출과 내수 측면에서 모두 활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에 증권사들은 앞다퉈 목표주가를 높여잡고 있다.지난 14일 코스닥시장에서 오스템임플란트는...

    2. 2

      오스템임플란트,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신한

      신한금융투자는 14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올 3분기부터 시작된 수익성 개선이 내년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6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배기달 연구원은 "...

    3. 3

      '낙폭과대' 의료기기株, 뜰채로 건져볼까

      의료기기 관련주는 올해 대표적인 낙폭 과대주로 꼽힌다. 미국 금리 인상으로 성장주 투자 부담이 커진 가운데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부정 이슈까지 투자심리를 짓눌러 좀처럼 기를 펴지 못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