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 광고 영상/사진=염정아 광고 영상 캡처
염정아 광고 영상/사진=염정아 광고 영상 캡처
염정아가 광고까지 접수했다.

학습지 브랜드 웅진씽크빅 측은 JTBC 금토드라마 '스카이캐슬'(SKY캐슬)에서 한서진 역으로 활약 중인 염정아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 이와 함께 염정아가 학습 노하우를 소개하는 콘셉트로 촬영된 총 3편의 광고도 공개했다.

염정아는 '스카이캐슬'에서 전교 1등 수재 딸을 키우는 한서진 역으로 분해 자식 교육을 위해서라면 물불가리지 않는 엄마를 연기하고 있다. 극중 한서진이란 이름보다 '예서 엄마'로 더 많이 불릴 만큼 딸을 서울대 의대에 합격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이다.

염정아는 광고 영상에서도 제품의 주요 기능과 특징을 전했다. "매의 눈보다 날카롭게 분석하고, 족집게 과외처럼 콕콕 집어주고 축지법처럼 빠르게 실력이 쑥쑥 자란다"고 소개하면서 '스카이 캐슬' 예서 엄마를 소환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스카이캐슬'에서 두 딸의 자녀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적극적으로 정보를 찾고 헌신하는 모습을 보고,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요즘 엄마들이라면 극 중 스토리나 캐릭터를 떠나 공감할 만한 점이라는 생각에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 물론 염정아씨의 명품 연기력도 한몫했다"고 모델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염정아가 출연하는 광고는 '매의 눈', '족집게', '축지법' 등 총 3편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