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부산 4시간 40분…귀성길 정체 풀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설 당일 오전 7시부터 귀경길 정체 시작
    서울→부산 4시간 40분…귀성길 정체 풀려
    설 연휴 사흘째인 4일 저녁 귀성길 정체가 해소돼 전국 고속도로가 원활한 소통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승용차로 서울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 40분, 울산 4시간 10분, 대구 3시간 30분, 목포 3시간 40분, 광주 3시간 20분, 강릉 2시간 40분, 대전 1시간 30분으로 예상된다.

    오후 7시 현재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서초나들목∼반포나들목 2㎞ 구간을 제외하면 귀성길 정체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전국 고속도로에서 차들이 시속 40㎞ 미만의 속도를 내는 정체 구간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전국 교통량은 401만 대로 평소 토요일보다 다소 적은 수준이었다.

    도로공사는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46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36만 대가 각각 이동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설날인 5일은 전국 교통량이 575만대로 귀성·귀경길이 모두 막힐 것으로 예상된다.

    귀경 방향은 오전 7~8시 극심한 정체가 시작해 다음 날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귀성 방향은 오후 4~5시 정체가 절정에 달했다가 오후 11~12시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부산 6시간 30분…'귀성길 정체' 정오에 절정

      설 연휴 사흘째인 4일 오전 전국 고속도로는 귀성길 차량이 한 데 몰리면서 정오 무렵에 정체가 가장 극심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도착...

    2. 2

      '설레는 귀성길'…설 연휴 3일째 인천 여객선 정상운항

      설을 하루 앞둔 4일 인천과 서해 섬을 잇는 전 항로 여객선이 정상운항한다.인천항 운항관리센터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인천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하모니플라워(2천71t)와 이작도로 가는 대부고속페리(592t) 시작으...

    3. 3

      모빌리티가 도대체 뭐야?

      요즘 정보기술(IT)업계 소식을 다루는 기사에 ‘모빌리티(mobility)’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카풀 논란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카카오 계열사의 이름은 ‘카카오모빌리티&r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