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여성가족부 차관에 김희경 문체부 차관보 승진 임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성가족부 차관에 승진 임명된 김희경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사진=연합뉴스)
    여성가족부 차관에 승진 임명된 김희경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 후임에 김희경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를 승진 임명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7일 서면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김 차관은 언론인, 아동 인권·청소년 활동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를 거치면서 축적한 소통능력과 조직관리 역량을 토대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성 평등 포용 사회 실현이라는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신임 차관은 전북 김제에서 태어나 전북대사대부고와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로욜라메리마운트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동아일보 기자를 거쳐 한국세이브더칠드런 사업본부장,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사를 역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조국 청와대 수석까지 끌어들인 '이석기 구명위'

      내란선동 혐의로 징역 9년을 선고 받고 복역중인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의 석방을 주장하는 시민단체들이 3·1절 특사 발표를 앞두고 여론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이들은 설연휴 때도 이 전 의원의 석방을 주장...

    2. 2

      문대통령, 여성가족부 차관에 김희경 문체부 차관보 임명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이숙진 여성가족부 차관 후임에 김희경(52)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보를 승진 임명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김 대변인은 "김 차관은 언론인, 아동 인권·청소년...

    3. 3

      문재인 대통령, 설 연휴 끝나자 '경제행보'…7일 벤처기업인과 간담회

      설 연휴를 보낸 문재인 대통령(얼굴)이 벤처기업인과의 간담회로 ‘경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문 대통령은 7일 청와대로 벤처기업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연다. 올 들어 대기업, 중소·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