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험 가입 잘했나 걱정될 때 AI가 맞춤형 진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치! 인슈어테크
    마이리얼플랜 '보험닥터'

    3년간 보험 빅데이터 수집
    객관적으로 보험 진단·설계
    보험 가입 잘했나 걱정될 때 AI가 맞춤형 진단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마이리얼플랜이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험 진단 앱(응용프로그램) 서비스 ‘보험닥터(보닥)’를 지난달 말 선보였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 종류와 가격 등을 분석하는 보험 정보 플랫폼이다. 8만 명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보닥은 마이리얼플랜이 2015년부터 약 3년간 수집한 보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해 이용자들의 보험을 진단한다.

    보닥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만 하면 본인이 잘못 알고 가입한 보험이 있는지, 앞으로 보험료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여기에 이용자 성별·소득·직업 등 각자 상황에 맞는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아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보닥에서 추천한 보험이 아니더라도 이용자가 추천받은 보험이 있다면 해당 보험 상품이 이용자에게 맞는 상품인지 점검해준다.

    기존 보험 진단 서비스들이 보험설계사에 의한 보장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보닥은 ‘진단봇’과 ‘설계봇’을 이용한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보험설계자의 보장 분석 서비스가 ‘주관적’ 요소가 강한 것에 비해 보닥은 AI 엔진을 이용해 이해관계에 치우치지 않고 더욱 객관적으로 보험을 진단·설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진단봇은 고객 보험을 진단해 적절한지 분석해주는 엔진이다. 설계봇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의 새로운 보험 설계를 도와준다.

    마이리얼플랜 관계자는 “보험을 잘 모르는 이들은 설계사의 주관적 판단에 따라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 보험에 가입할 가능성이 있다”며 “AI 엔진이 분석·추천해주는 보험 상품 수준이 설계사 분석보다 결코 떨어지지 않음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이리얼플랜은 최근 우리기술투자로부터 신규 투자로 15억원을 유치했다. 현재까지 마이리얼플랜의 누적 투자금은 약 50억원에 이른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분양시장 서구에 '큰장' 선다

      인천시 분양시장이 서구로 집중되고 있다. 각종 신도시 및 택지지구 개발이 활발한 데다 개발 호재도 많다 보니 아파트 공급이 몰리고 있다. 서구는 청라국제도시를 비롯해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 도시개발지구인 루원시티...

    2. 2

      "복잡해진 부동산 세법, 알아야 절세"

      “양도를 올해 하느냐, 내년 혹은 후년에 하느냐에 따라 적용되는 세법이 다릅니다. 종합부동산세 세율 적용을 위한 주택 수 계산 방법도 달라졌습니다.”부동산 전문 세무사인 이승현 진진세무회계법인 ...

    3. 3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GTX-A 운정역 가깝고 호수공원까지

      대우건설이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이달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인근에 짓는 단지다.아파트는 지상 28층, 7개 동, 총 710가구 규모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