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리미엄 숙소 골라주는 ‘여기어때 블랙’, 전국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리미엄 숙소 거래, 매월 50% 성장
    ”큐레이터 리뷰 콘텐츠가 판매 증대에 큰 영향”
    프리미엄 숙소 골라주는 ‘여기어때 블랙’, 전국으로 확대
    숙박 앱(응용프로그램)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여기어때 블랙’ 전국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랙은 숙소 큐레이터가 엄선한 프리미엄 숙소를 모아 추천하는 서비스다. 호텔, 리조트 고급 펜션, 풀빌라 등 국내 시설 중 전문가의 정성, 정량 평가를 통과한 숙소만 엄선해 리스트를 꾸린다.

    작년 50여 곳의 문을 연 여기어때 블랙은 출시 5개월여 만에 △서울(12) △경기·인천(13) △부산·경상(11) △강원(14) △충청(5) △전라(5) △제주(22) 등 82곳의 전국 라인업을 구축했다.

    여기어때 블랙의 월평균 성장률은 50%에 이른다. 하루 숙박 20만 원 이상인 숙박시설의 객실 예약 건수 비중은 서비스 개시 전과 비교했을 때 63% 상승했다.

    여기어때 측은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상세히 리뷰하는 콘텐츠 '에디터 노트'가 구매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앱 내 등록된 여기어때 블랙 숙소의 일평균 페이지뷰(PV)는 블랙 오픈 전 대비 5배(464.0%) 이상 증가했다. 객실 판매량은 37.5%가 늘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앞으로 여기어때 블랙의 슬로건인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에 걸맞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핀테크 유니콘’ 토스, 인터넷은행 도전 선언

      스마트폰 금융 앱(응용프로그램)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인터넷은행 사업에 도전한다.비바리퍼블리카는 1...

    2. 2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 ‘3시간 청소 서비스’ 선보여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3시간 청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미소 측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소형 가구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변화된 주거 공간에 적합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

    3. 3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규제보다 더 어려운 것은…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혁신은 열린 자세와 오픈 이노베이션에서 시작된다세계적 제약사인 바이엘은 해마다 독일 베를린에서 ‘그랜츠포앱스’라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