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4·3재보선 공천관리위 구성…"현 지도부서 서둘러 공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11일 4·3 재·보궐선거 공천을 위한 공직자추천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한국당 비대위는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4·3 재보선 중앙당 공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고 김용태 사무총장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날 공관위 구성으로 2·27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는 차기 지도부 대신 김병준 비대위원장 체제에서 재보선 공천이 진행되게 됐다.

    공관위원장은 문숙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맡았으며, 이번주 중 첫 회의를 열고 공천 작업에 착수한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연합뉴스 통화에서 "경남지역 의원 11명 전원이 윤영석 경남도당위원장을 통해 조속히 공관위를 구성해달라 요청했다"며 "경남도당에서 공관위원 6명을 추천해 이를 이의 없이 수용했으며, 혹시 경선이 있을 경우 물리적 기간을 맞추기 불가능할 것을 대비해야 한다는 의견을 받아들인 것"이라고 말했다.

    4·3 재보선은 현재 경남 통영·고성, 창원 성산 등 2곳이 확정된 상태다.

    경남지역 의원들은 지난달 회동을 갖고 예비후보들을 상대로 경선을 실시해 공천을 확정할 것과 선거운동 기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공천을 서둘러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 4·3재보선 공천관리위 구성…"현 지도부서 서둘러 공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수 재건은커녕…호재 걷어차고 분열·막말로 '퇴행하는 한국당'

      자유한국당 일부 구성원의 극우적 발언이 당 전체를 뒤흔들고 있다. 오는 27일 열릴 전당대회를 앞두고 지지율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최고치로 상승하는 ‘컨벤션 효과’를 기대하며 모처럼 훈...

    2. 2

      홍준표 "전당대회 출마 않겠다"…오세훈 후보 등록 여부에 촉각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사진)가 11일 “끝까지 함께하지 못해 유감”이라며 2·27 전당대회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홍 전 대표와 함께 전대 연기를 요구하며 ‘보이콧(...

    3. 3

      문 대통령, 한국당 추천 5·18조사위원 권태오·이동욱 임명거부

      "법에 규정된 자격요건 충족 못 해"…국회에 재추천 요구한국당 앞서 차기환 전 판사 포함 3명 추천…차 전 판사는 임명할 듯문재인 대통령은 11일 국회에 5·18 민주화운동 진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