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로 나온 '넥슨', 작년 영업익 9806억원…사상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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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순이익 최고 실적 경신
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 호실적
던전앤파이터·메이플스토리 호실적
매물로 나온 넥슨이 2018년 연간 매출 2조5296억, 영업이익 9806억원, 순이익 1조73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사상 최대 실적이다. 연간 영업이익률은 39%로 업계 평균을 웃돌았다.
하지만 4분기 실적은 좋지 않았다. 매출 4594억원, 영업이익 38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 67% 감소했다. 매출은 증권사 전망치에 부합했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하회했다. 넷게임즈 인수 시 발생한 손상차손 영향이다.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견고한 성과가 연간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게임이지만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실적이 상승했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 성과에 힘입어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 역시 두 자릿 수 이상의 견고한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다.
이밖에도 스토리텔링 게임 초이스, 메이플스토리M, 신규액션 RPG 다크어벤저 3 등이 북미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지난해 넥슨은 주요 타이틀이 선전한 한국과 중국은 물론 북미지역에서도 높은 성장을 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며 "앞으로 자사 IP 기반의 신규 콘텐츠에 투자를 지속하고 인공지능, 가상세계 등 게임 개발과 플레이 경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유저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첨단 기술들을 도입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하지만 4분기 실적은 좋지 않았다. 매출 4594억원, 영업이익 38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 67% 감소했다. 매출은 증권사 전망치에 부합했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하회했다. 넷게임즈 인수 시 발생한 손상차손 영향이다.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견고한 성과가 연간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게임이지만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실적이 상승했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 성과에 힘입어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 역시 두 자릿 수 이상의 견고한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다.
이밖에도 스토리텔링 게임 초이스, 메이플스토리M, 신규액션 RPG 다크어벤저 3 등이 북미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지난해 넥슨은 주요 타이틀이 선전한 한국과 중국은 물론 북미지역에서도 높은 성장을 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며 "앞으로 자사 IP 기반의 신규 콘텐츠에 투자를 지속하고 인공지능, 가상세계 등 게임 개발과 플레이 경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유저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첨단 기술들을 도입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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