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KT-서울랜드, 세계 최초 5G 테마파크 구축 MOU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서울랜드, 세계 최초 5G 테마파크 구축 MOU
    KT는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 서울랜드와 손잡고 `세계최초 5G 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서울랜드 김대중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 서울랜드에 ▲5G 네트워크 ▲ 지능형 CCTV GiGAeyes ▲KT 에어맵 코리아 ▲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가상현실(VR)/혼합현실(MR) 놀이기구 등 다양한 서비스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KT는 서울랜드 전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 완료하고, 이용자들이 KT 5G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라면서 편안하고 안전한 테마파크 이용을 위해 KT의 지능형 CCTV GiGAeyes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서울랜드가 야외 테마파크인 점을 고려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관리와 대응을 위해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이 적용돼 이용 고객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2. 2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3. 3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