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수익성·안정성 모두 만족시키는 대단지 상가,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1620세대 단지 내 상가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익성·안정성 모두 만족시키는 대단지 상가,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1620세대 단지 내 상가 주목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주택 시장은 크게 위축되었다. 양도소득세, 보유세 인상에 더해 대출 규제 등 주거의 목적을 제외한 투자의 목적으로 다주택을 보유하는 것은 사실상 힘들게 되었다. 그 동안 아파트는 안전 자산으로 환급성이 뛰어나 투자 상품으로도 각광을 받아왔다.

    그러나 지금은 각종 규제 정책으로 리스크가 커졌을 뿐만 아니라 가격 상승에 의한 시세 차익을 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렇게 부동산 시장이 하강 국면이거나 관망세를 보일 때에는 안정적인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투자 가치가 높아진다. 매각에 의한 시세 차익의 실현보다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통해 제2의 월급 통장을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

    2018년 상반기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만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는 높았다. 이런 높은 인기는 경기 침체의 영향 속 투자 수익률로 이어졌다. 지난 1월 28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18년 4분기 및 연간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에 의하면 2018년 상업용 부동산의 연간 투자 수익률은 6~7%대로 다른 유형(채권, 금융상품, 주가, 타 부동산)의 투자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내수 경기의 침체로 소득 수익률은 다소 하락하였지만 금리 인상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여타의 상품들과 달리 상업용 부동산은 자산가치가 상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상업용 부동산이라고 모두가 다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특히 상가 투자는 안목을 가지고 꼼꼼하게 체크를 하고 투자를 해야 손실은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최우선 목적은 안정적인 임대 수익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대단지 배후 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고정 수요층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때문에 상가 투자에 있어서 대단지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의 인기가 높은 것이다.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한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1,620세대 대단지를 독점적으로 품은 수익형 단지 내 상가 입찰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더해 단지 반경 1Km 이내에 2천여세대 아파트 단지를 품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1천6백여세대의 고정 고객으로 공실의 위험은 낮춰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에 더해 주변의 풍부한 유동 인구 수요까지 더해 하루 24시간, 주 7일간, 주말-주중 구분이 없이 사람들로 붐비는 365일 상가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대단지 주거단지를 배후에 품은 단지 내 상가로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업종 구성으로 든든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상권, 건물의 가치를 대표하는 `스세권`, `맥세권`과 같은 성공 상가의 핵심 요소로서의 `키테넌트` 유치가 중요한데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주거 상권의 핵심 요소인 `GS슈퍼` 입점이 확정되어있어 생활 소비 고객의 집객력을 극대화 하였다. 여기에 더해 6차선 대로변에 위치하여 손쉬운 고객 접근 동선을 확보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

    높은 전용률로 신축 상가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비교적 넓고 효율적인 실 공간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상가는 최대 5.45m의 천정고를 확보하여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 특화 설계를 통해 타 상가와는 다른 차별성을 강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1,620세대의 입주민 고정 수요에 주변 2천여세대 배후 수요까지 모두 다 한 곳에 담을 수 있는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단지 내 상가의 모델하우스는 구리역 인창초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3월 7일(목) 상가 공개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 2

      KFC, 차원 다른 치킨·버거 레시피…메뉴 업그레이드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KFC는 40년 ...

    3. 3

      써모스, 120년 전통 보온병 라인업…키친웨어로 확장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써모스는 1904년 유리제 보온병을 상품화한 이후 120년 넘게 최적 온도를 구현하는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