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작년 영업익 2417억원…1년새 반토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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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2조213억원, 전년比 16% 하락
4분기 매출 4871억원, 영업익 380억원
신작 지연으로 실적 부진…올해 신작 본격 출시
4분기 매출 4871억원, 영업익 380억원
신작 지연으로 실적 부진…올해 신작 본격 출시
넷마블이 지난해 매출 2조213억원, 영업이익 2417억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1년새 16.6%, 52.6% 하락했다. 다만 2년 연속 연간매출 2조원을 달성하면서 가능성을 증명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4871억원, 380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9%, 전분기 대비 7.4% 줄었다.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59%, 전분기 대비 43.5% 줄었다.
4분기 매출 가운데 해외매출 비중은 68%(3327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낸 덕분이다.
연간 기준으로 해외매출은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3181억원에 이어 2018년에도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1조4117억원을 기록했다. 견조한 성장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 기대작 대부분이 1년 이상 지연되면서 2018년도 연간 실적에 영향이 매우 컸다"며 "출시 지연된 기대작들이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올해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4871억원, 380억원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9%, 전분기 대비 7.4% 줄었다.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59%, 전분기 대비 43.5% 줄었다.
4분기 매출 가운데 해외매출 비중은 68%(3327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낸 덕분이다.
연간 기준으로 해외매출은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3181억원에 이어 2018년에도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1조4117억원을 기록했다. 견조한 성장세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 기대작 대부분이 1년 이상 지연되면서 2018년도 연간 실적에 영향이 매우 컸다"며 "출시 지연된 기대작들이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올해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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